[교육/문화] 「제10회 원주시민 건강의 날 기념행사」개최

최고관리자 0 377 2017.02.23 13:50
□ 원주시는「제10회 원주시민 건강의 날」을 맞이하여 ‘WHO 건강도시 원주’    의 위상을 대내·외에 널리 알리고 건강생활 실천을 시민의 생활습관으로 정    착시키기 위한 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오는 4. 7일(월) 치악예술관 일원과      치악체육관 특설무대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.
□ 치악예술관에서 개최되는 기념행사에는 09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식전행사인 김수열 줄넘기 시연, 원주시민 건강체조 시범, 흥겨운 우리춤 공연, 실버 태권도 시연을 통하여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한 후 주요기관 단체장 및 생활체육교실 수강생과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세 어르신 장수기념패 수여 및 건강도시 발전 유공시민에 대한 시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.
□ 기념식 후 부대행사에는 원주시생활체육회 밸리댄스 등 19개팀의 공연으      로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이 준비되어 있으며, 치악예술관 일원 푸른 쉼터      에서는 보건소와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혈압·혈당 상담 및 치매 조기검진      등 20종의 건강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 누구나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      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.
 □ 또한, 치악체육관 내 특설무대에서는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건강의 날 기념      콘서트가 오후 7시부터 열릴 예정으로 이치현과 벗님들, 최성수, 남궁옥분      등 다수의 가수들이 출연하여 그 시절의 추억과 향수를 느껴볼 수 있는      따스한 봄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.   
□ 앞으로 원주시는 「대한민국 대표 건강도시 원주」라는 자부심을 갖고 「시민 건강의 날」을 시민과 함께 하는 건강축제의 장으로 승화 발전시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예정이다.
최고관리자 0 377 2017.02.23 13:50

Comments